법륜, 辛旽(신돈)인가?

그의 행적으로 봐서는 범상치 않은 중임에는 틀림이 없다
문무대왕 | 입력 : 2011/11/21 [10:52]
문무대왕(조갑제닷컴 회원)    
 
안철수 바람을 타고 안철수 못지않게 세인의 관심을 끄는 사람이 법륜 스님이다. 그가 누구이고 또 어떤 성향의 승려인지 일반인들은 잘 모르고 있다. 언론을 통해 알려진 바로는 ‘정토회를 이끄는 승려로 안철수의 멘토요, 청춘콘서트를 열어서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중’ 정도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의 행적으로 봐서는 범상치 않은 중임에는 틀림이 없다. 북한을 여러 차례 다녀 온 것이라든지 駐韓(주한) 미국대사관 사람들과의 친분이라든지, 또 정관계 인사들과의  폭넓은 교류라든지 하는 여러 가지 정황을 종합해 볼 때, 중치고는 발이 큰 마당발이다.
 
1. 법륜은 정치僧(승)인가? 한나라당 초선 의원들 앞에서 큰소리 떵떵 치는 모습이라든가, 시국을 바라다보는 안목이 뛰어나다.
 
2. 법륜은 사회 교육가인가? 대전에서 그의 강연을 들은 한 여성은 법륜이 성직자라기보다 사회교육가 같은 인상이 들었다고 지적했다.
 
3. 법륜은 이벤트 전문가인가? 그가 기획한 청춘콘서트 1.0에이어 청춘콘서트 2.0 또한 어마 무시한 소재를 다루려 하고 있다. 등록금 문제와 청년실업, 주택 문제 등등…. 민감한 사회문제를 내세우고 있다. 어떤 대안을 제시하고 젊은이들을 선도하고 소통할지 궁금하다.
 
4. 법륜은 한용운 선생에 필적할 만한 문필가인가? 그가 내놓은 여러 권의 작품집이 많은 독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5. 법륜은 修道僧(수도승)인가? 托鉢僧(탁발승)인가? 經僧(경승)인가 學僧(학승)인가? 현실 참여운동가인가? 알쏭달쏭하다.
 
우리역사에서 승려들의 역할이 두드러진 사례를 많이 봐 왔다. 특히 나라가 어려울 때 護國(호국)불교의 화신으로 구국선봉에 서 온 선각자들이 많았다. 서산대사와 사명대사, 한용운 선생 같은 분이 그렇다. 반면 무학대사는 國師(국사)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조선왕조건국에 깊이 관여하기도 했다. 또 신돈과 같은 중은 권력의 시녀가 되어 나라를 어지럽게 하고 고려를 멸망의 구렁텅이로 몰고 가기도 했다. 종교가 본연의 자세를 잃지 않았을 때 그 역할은 빛났고 성직자들이 경거망동 할 때 세상은 암흑이 됐다.
 
그렇다면 오늘 세인의 관심을 끌고 있는 법륜은 과연 어느 쪽의 승려인가? 국민들은 지켜보고 있다. 그가 나라를 구해낸 사명대사가 될 것인가, 아니면 나라말아 먹은 신돈이 될 것인가를.
 
※ 『라이티즌(Rightizen)』은 라이트(Right:옳고 바른 보수, 우파) 성향의 네티즌을 의미하는 <라이트+네티즌>의 합성 신조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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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予 2012/02/06 [03:04] 수정 | 삭제
  • ()=무지한 말로 이치를 어둡게 하는 자가 누구냐 門

    [자입열반지요문(자入열口지要門)]~! 僧;[종부도교자야(從부도敎者야)]?
    “한국 부도위험, 프랑스 마저 추월 '위기'...” 왜?
    “골라낸 글자는 서로 달랐지만, 이 글자의 의미가 묘하게도 일치”??
    [원아조득선방편(願아조得선方편)]~? [초증보리방편문(超證보提方편門)]~??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門
    ()=그 사람이 가로되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사람으로 더불어 겨루어 이기었음이니라
    曰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曰
    ㅣㅡㅡㅡ口ㅡ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가ㅡㅡ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라ㅡㅡㅡㅡㅡㅡ스라ㅣ
    ㅣㅡㅡㅡ口ㅡㅡ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부ㅡㅡㅡㅡㅡㅡ님○ㅣ
    ㅣㅡㅡㅡㄹㅡㅡ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ㅣㅡ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ㅁㅡㅡ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口ㅡㅡㅡㅡㅡㅡ니라ㅣ
    ㅣㅡㅡㅡ겨ㅡㅡㅡㅡㅡㅡㅡㅡㅣ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단에 나아가 나의 극락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曰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曰
    ㅣㅡㅡㅡㅡㅡ하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ㅡㅡ나ㅡㅡㅡㅡㅡㅡㅣ
    ㅣㅡ●극락○하ㅡㄱ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ㅡㅡ나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ㅁㅡㅡ나ㅡ나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ㅡㅡ口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ㅡ口ㅡㅡㅡㅡㅡㅡㅣ
    ㅣㅡㅡㅡㅡㅡ口ㅡㅡㅡㅡㅡㅡㅣ

    [萬法귀一]? 卍法이나 제대로 알고?? 萬法씩이나? ?? [諸法공상]? [願아속知一切法]? ??
    [무지亦무득以무소득]~?!! [故보提살~]

    ()=미련한 자는 명철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자기의 의사를 드러내기만 기뻐하느니라 門
    ()=거만한 자는 지혜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거니와 명철한 자는 지식 얻기가 쉬우니라 門
    ()=지혜는 명철한 자의 마음에 머물거니와 미련한 자의 속에 있는 것은 나타나느니라 門
    ()=어리석은 자들아 너희는 명철할찌니라 미련한 자들아 너희는 마음이 밝을찌니라 너희는 들을찌어다 門
    ()=내가 오늘날 복과 저주를 너희 앞에 두나니 門
    ()=좁은 문으로 들어가 門
    ()=이는 여호와의 문이라 의인이 그리로 들어가리로다 門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門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門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門
    ()=하나님이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門
    ()=내가 본즉 한 사람도 없으며 내가 물어도 그들 가운데 한 말도 능히 대답할 모사가 없도다 門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 있어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門
    ()=하늘 위에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능히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할 이가 없더라 門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 門

    [일체이기중 혜검이위최(一切利器中 慧劍利爲最)]
    [마訶반若바라蜜다시ㅁ경觀자在보●行시ㅁ반若바라蜜다시조見五오ㄴ皆空度一切]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門
    ()=지혜로운 왕은 악인을 키질하며 타작하는 바퀴로 그 위에 굴리느니라 門

    사기꾼CEO 나사렛사람 박수무당 마귀예수 귀신이 色즉시空空즉시色? 전륜聖왕??
    전륜聖왕도 되지 못한 石가money 돌팍이 色즉시空空즉시色? 진實卽是虛위위虛卽是實진??
    山즉시水水즉시山? ??
    [有一物어此 從本이來 소소靈靈 不曾생不曾멸 名부득狀부득 一物者何物 ○ 古人송云, 古佛未生前 凝然一相圓 석가猶未會 가섭豈能傳] - 禪가龜감 -
    유一物어? 不曾생不曾멸 名부득狀부득也??
    [法性圓융무○相~? ●相~? 口相~?? 四상~? ??
    [아뇨
    [ㅡㄱ다라三먁사
    [ㅡㅡㅡㅡㅡㅡㅁ보提]? [三승四과解탈스]?? 解脫스? 시고행자환본제?? 본제입납人? ??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찌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찌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 가시리로다
    曰曰
    ㅣㅣ

    http://blog.yahoo.com/_DCCVI3CZOMGPIG7CS373C45VMY/articles/126029
    http://blog.daum.net/ohsilv/12881475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blogId=43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