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반짝반짝 빛낼 인바운드 신상품 공모

UNESCO 등재 세계문화유산 등 우리 문화재를 활용한 상품
임진경 | 입력 : 2008/04/17 [16:43]
한국관광공사는 지속가능한 방한관광상품 개발 및 인바운드 관광상품의 질적 제고를 위해 “2008 인바운드 우수 신상품 기획 및 아이디어 개발 공모”를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신규 관광수요 창출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를 통해 관광수지 적자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응모기간은 4월 21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2개월간으로 응모대상은 여행사와 일반인 두 개 부문이며, 응모소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제한을 두지 않되, 템플스테이, 태권도, 슬로우시티 등 한국 고유의 체험 관광상품, 한스타일(한복, 한글, 한지 등) 연계상품, unesco 등재 세계문화유산 등 우리 문화재를 활용한 상품, 지역축제나 재래시장 등 전통문화와 지역특성을 활용한 상품, 의료관광 및 철도, dmz 활용상품 등 지속가능하며 한국관광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소재로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아이디어가 담겨져 있는 상품일수록 좋다.

공사 정진수 전략상품 개발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더욱 새롭고 다양한 모습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는 인바운드 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한국문화관광브랜드인 korea, sparkling의 홍보와 지방관광 활성화 등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들이 실제 관광상품으로 개발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www.knto.or.kr 



원본 기사 보기:모모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