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대학생 여름방학 앞두고 인턴 채용 시작

편집부 | 입력 : 2012/04/25 [09:01]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한 달 남짓 앞두고 기업들의 하계 인턴 모집이 시작됐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따르면 현재 ▲삼성그룹 ▲한화그룹 ▲OCI ▲삼양그룹▲이랜드그룹 ▲현대글로비스 등의 대기업이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대학생 하계 인턴십은 통상 6월말에서 8월말사이 8~9주 동안 근무를 한다. 기업에 따라 인턴십 수료 후 면접 등의 전형을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되거나, 공채 지원 시 인턴십 수료자를 우대하기도 한다.

▲삼성그룹은 여름방학 인턴사원을 5월 2일(17시)까지 모집한다.

내년 2월~8월 졸업예정인 재학생(석사 제외)을 대상으로 하며, 전 학년 평점 평균 3.0(4.5만점기준)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4월27일부터 5월2일(17시)까지 접수받는다.

채용전형은 삼성직무적성검사와 면접 등으로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는 6월중 확정된다.

인턴 실습 기간은 6월말에서 8월말(9주)이며, 인턴수료자는 공채 지원 시 우대할 예정이다.

이번 하계 인턴 모집에는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생명, 삼성물산(건설/상사) 등 19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한화그룹은 채용전제형 여름방학 인턴사원을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분야는 경영관리, 생산/품질관리 부문이다.

생산/품질관리 부문은 화공/화학, 기계/항공, 전기/전자, 산업공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학용 SW 활용가능자, 통계프로그램 운영가능자, 화공/화학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이번 한화그룹의 하계 인턴십은 수료 후 대표이사 면접을 통해 최종 정규직 채용이 확정되는 채용전제형으로 운영된다.

▲OCI는 여름방학 인턴사원을 5월 2일(18시)까지 모집한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화학공학, 재료공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근 2년이내 공인 외국어 시험 성적 보유는 필수다.

특히 이번에는 ‘글로벌(Global) 인턴’과 ‘여름방학(Summer) 인턴’울 나눠 채용한다. 글로벌 인턴은 국내와 해외사업장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여름방학 인턴은 국내에서만 인턴실습을 한다.

인턴기간은 동일하게 6월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8주다.

글로벌 인턴은 채용 시 지원서 입력과 1,2차 면접 전형이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삼양그룹은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5월2일(15시)까지 모집한다.

기졸업자 및 올해 8월, 내년 2월 졸업예정인 4년제대학 재학(졸업)생은 지원할 수 있고, 공인 외국어 성적 보유는 필수다. 모집부문은 생산/품질관리, 국내/해외영업m 경영지원 등이며, 생산/품질관리 부문은 전주, 군산 등 지방근무자를 모집한다. 채용전형은 직무적성검사, 영어면접, 집단토론면접, 인성면접 으로 진행된다.

인턴기간은 7월초부터 8월말이며, 인턴십 수료 후에는 근무 평가 등의 전형과정을 통해 정규직 전환 대상자가 확정된다.

▲이랜드그룹은 ‘GLOBAL ESI 인턴 6기’(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대학교 3학년 1학기 이상 재학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성적, 어학성적, 전공의 제한이 없다. 모집부문은 전략기획(패션,유통,외식,레저비스 등) 부문이다.

인턴기간은 6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이며, 인턴십은 국내와 해외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기아자동차(~4/30_15시) ▲현대글로비스(~4/30_17시) ▲다음커뮤니케이션(~5/2_11시) ▲한국철도공사(~5/2_17시) ▲현대오트론(~5/10)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5/18) 등의 기업이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