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홍보원, ‘한국문화 나들이 행사’ 개최

런던타임즈 | 입력 : 2012/07/20 [10:58]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는 7월 셋째 주, 넷째 주 주말에 국내에서 근무 중인 외국인 지·상사 주재원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한 외국인 지·상사 주재원을 대상으로 환경 친화적인 녹색성장 현장 탐방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새로운 국가 비전인 녹색성장의 성과 공유와 인류 공통의 과제라는 인식 확산에 중점을 두고 행사를 마련하였다.

7월 21일(토) ~ 22일(일), 7월 28일(토) ~ 29일(일) 2차에 걸쳐 진행될 1박 2일 행사의 첫째 날에는 수변공간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녹색공간으로 거듭난 승촌보를 관람한 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해양오염이라는 인류 공동과제에 대한 공동 노력의 필요성을 체험하게 된다. 둘째 날에는 생태 친화적 환경 정책의 현장인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을 답사한 후, 조선시대 선비들의 멋과 풍류를 엿볼 수 있는 소쇄원 관람을 통하여 전통과 현대 문화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상사 주재원들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지금 세계가 겪고 있는 기후 변화와 에너지 및 경제 위기 등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녹색성장이라는 데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됨은 물론이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과의 상호 교류를 증진하고, 나아가 귀국 후에도 이번 행사를 통해 느끼게 된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간직하고, 이를 확산시키도록 하는 계기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올해 행사의 추진 성과와 참여자 만족도 등을 반영하여 내년에도 주한외국인에 대한 계층별, 특성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이용한 지속적인 한국문화 이미지 홍보를 통해 주한외국인들이 세계 속에서 우리 문화의 자발적 홍보사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 나들이 행사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