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온라인 상담회 결실 맺히네

런던타임즈 | 입력 : 2012/09/02 [12:00]
2012년 6월에 개최된 건축건자재 온라인 화상상담회의 결실이 맺어 가고 있다. S사는 이 회의에서  만난 시베리아의 노보시비르스크지역 바이어와 3컨테이너 분량의 계약을 앞두고 러시아 수출을 위한 인증절차를 밟기 위한 준비로 무척이나 분주하다.

금년 11월 경, 시베리아 지역으로의 신규 수출을 앞둔 S사 송사장은 “러시아, 특히 시베리아 지역으로 우리 제품을 판매하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KOTRA 온라인 화상상담회였기에 이뤄진 수출 성약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송 사장은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KOTRA(사장 오영호)는 우리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해외 무역관을 통해 중남미, 아프리카와 같은 원격지의 바이어를 발굴하여 온라인으로 일대일 화상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부품, 의료기기, 보안장비 등 국내 및 세계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산업을 중심으로 연평균 15회가 개최되고 있는 KOTRA 온라인 화상상담회는 e-상품페이지 제작, 상담주선, 통역지원, 수출대금 결제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는 토탈서비스의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2011년에 개최되었던 온라인 화상상담회 참가 고객의 상담회 참가이후 신규수출 창출 여부를 분석한 결과, 성과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 온라인 화상상담회에 참가한 총 154개사 중 47개사가 KOTRA 온라인 화상상담회 참가 이후, 수출이 없던 지역으로 신규수출을 성공한 것이다. 이는 전체 154개사의 30%에 달하는 수치이다.

해외무역관과 인터넷 기반의 화상상담시스템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거래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OTRA 온라인 화상상담회는 올해 상반기 중에 9회를 개최하였으며, 하반기 중에도 총 7회의 온라인 화상상담회가 예정되어 있다. 현재는 10월 9일~11일 개최 예정인 보안장비 온라인 화상상담회의 참가 업체 모집 중이며, 참가 접수 및 안내는 www.buykorea.or.kr (문의처: 02-3460-7151)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