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역대 가장 조용한 선거 운동…‘풍속도‘ 변화

런던타임즈 | 입력 : 2014/05/19 [17:01]

거리에서는 선거 유세 운동이 펼쳐지고 있지만 5대 지방선거 및 타 선거운동에 비하면 조용하다. 세월호 참사로 인해 지방선거 운동 풍속도가 바뀌고 있는 것 이다.

예비 후보자들의 선거 운동뿐만 아니라 여야움직임 또한 조심스럽고 조용하다. 새누리당에서는 경선 운동을 잠정 중단했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경선 선거 운동을 최소화 하고 밝고 화려한 색의 사용을 자제하였다.

이처럼 이번 6.4 지방선거 운동 풍속도가 변화하면서, 이번 6.4 지방선거 운동의 핵심은 SNS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 후보자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자신의 SNS를 통해 세월호 애도를 표하며 유권자와 소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선거’를 통하여 후보자는 유권자에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있다. 후보자의 명함 등을 스캔하면 영상 및 공약,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이번 지방 선거 운동은 최대한 조용하면서 간결하게 자신을 알리고 홍보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

구글플레이 무료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ctown.vote64
앱스토어 무료다운 https://itunes.apple.com/app/id868605783?mt=8
사이트 http://64vote.com/main.html
샘플동영상 http://64vote.com/sub2.html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