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영국국제정보문화교양포토카페촛점단신독자마당오늘의 운세기사제보
전체기사보기
남타 한인주소록 벼룩시장 구인구직
편집  2020.05.27 [14:05]
단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령사회고용진흥원, ‘2019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에 약 200명 신청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고령사회고용진흥원은 올해 400명의 사회공헌활동 참여자를 모집 중인 ‘2019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에 지금까지 200여명이 참가 신청을 했다고 7일 밝혔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은 고용노동부가 서울시와 함께 추진 중인 ‘2019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신청자들을 보면 최근 베이비붐세대 퇴직자들이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재능을 기부하는지 알 수 있어 흥미롭다고 설명했다.

사회공헌활동은 주로 노인복지센터나 치매지원센터 등 일손이 부족한 사회서비스에 참여자들이 몰렸으나 점차 이러한 경향이 줄고 특화된 전문성을 내세워 종전에 없던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에 도전하는 신청자들이 늘고 있다.

실버극장인 ‘낭만극장‘은 5060세대에게 친숙한 공간이지만 이곳을 지키고 알리는 사람들은 사회공헌활동가들이다. 이들은 영화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신이 가진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고 잊혀져 가는 실버영화관을 앞장서서 알리고 노래와 악기 등 프로 못지않은 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고 있다.

또 S&Y 도농나눔공동체 사회공헌활동가들의 활동은 도시생활에 지친 시민들에겐 자연의 쉼터와 농촌의 향수를 제공하고 본인들에겐 공동체의 행복을 누리도록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학에서 원예를 전공한 60대는 전공을 되살려 도시농부로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어떤 활동가는 방통대 농학과에 진학하여 향학열을 불태웠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은 이러한 경우 도시농업 전문가로 성장하면서 다시 꿈을 갖게 되고 현실로 펼치게 된 사례들이라고 설명했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은 2차로 5월 말까지 모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이들이 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현장으로 보낼 계획이다. 사회공헌활동 참여자에게는 활동수당과 실비가 지급된다.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참여자와 참여기관은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할 수 있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개요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김훈식)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중고령자에게 공공기관, 민간기관,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및 사회 공헌에 대한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사회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서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이다.

출처:고령사회고용진흥원
언론연락처: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정인선 02-3675-7179 참여 문의 02-3675-717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기사입력: 2019/05/07 [17:23]  최종편집: ⓒ 런던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뉴스

주간베스트
  회원약관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Published in Kingston-London, U.K./ Seoul, Korea 96-76 Itaewon-Dong, Yongsan-Gu, Seoul, Korea
Publisher : J H Kim Tel : 070-41533422 (U.K. +44-20-8150-6562)
Copyright ⓒ 2007 런던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email: londontimes.tv@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