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영국국제정보문화교양포토카페촛점단신독자마당오늘의 운세기사제보
전체기사보기
남타 한인주소록 벼룩시장 구인구직
편집  2019.09.21 [10:03]
영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SMA, 영국 국제개발부와 3800만파운드 자금조성 파트너십 체결
 
런던타임즈 LONDONTIMES
 


GSMA가 영국 국제개발부(Department for International Development, DFID)와 3800만파운드 규모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포용, 혁신,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Partnership for Inclusion, Innovation and Scale)’은 GSMA의 개발을 위한 모바일(Mobile for Development) 사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해 디지털 포용, 디지털 신원 확인, 에너지, 물, 위생, 모바일 성별 격차 해소 등의 활동을 돕게 된다. 또한 여기에는 장애와 기후 등 두 가지의 새로운 영역도 포함된다.

마츠 그란리드(Mats Granryd) GSMA 사무총장은 “DFID와 체결한 이 역사적인 파트너십은 민관 협업의 힘과 잠재력을 강화하며 취약층을 위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대규모의 사회경제적 영향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우리의 중대한 역할을 지속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며 “이 프로젝트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지지하고 전 세계 불평등을 없애기 위해 기술의 힘을 사용하는 데 주력하는 우리의 노력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포용, 혁신, 확장

이번 파트너십은 취약층의 요구에 대한 핵심적인 통찰력을 발굴하고 대규모 포용을 주도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 혁신과 사업 모델을 찾아 투자한다. 모바일 화폐와 페이고(pay-as-you-go, PAYG) 태양광 발전 시스템같이 새로운 기술과 사업 모델은 취약층에 사회경제적 영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 포용에 세계 최초로 기부한 부서 중 하나인 DFID는 이러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GSMA의 개발을 위한 모바일(Mobile for Development) 프로그램은 민간 분야, 특히 모바일 사업자 및 디지털 혁신업체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대규모의 디지털 혁신을 구현하는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새로운 파트너십은 오랜 기간 지속된 GSMA와 DFID의 관계에 기반한다. 2013년부터 39개국 2000만명 이상의 생활에 영향을 미쳤고 이 중 70% 이상이 여성이다. 두 기관의 협력은 이미 17개 SDG 모두에 영향을 미쳤고 특히 성 평등에 중점을 둔 SDG 5, 불평등 해소에 목표를 둔 SDG 10,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를 추구하는 SDG 7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개발을 위한 모바일

GSMA의 개발을 위한 모바일(Mobile for Development) 프로그램은 전 세계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기술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취약층을 위해 지속가능한 사업과 대규모의 사회경제적 영향을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모바일 생태계와 개발 분야의 교차점에 위치하며 독자적인 리서치와 통찰, 모바일 산업, 기술 혁신가, 정부 및 개발 커뮤니티를 모두 통합하는 시장 내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GSMA의 개발을 위한 모바일 팀 관련 정보: https://www.gsma.com/mobilefordevelopment/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4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 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콘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170055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GSMA
언론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우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GSMA 언론 홍보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기사입력: 2019/07/18 [13:44]  최종편집: ⓒ 런던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뉴스

주간베스트
  회원약관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Published in Kingston-London, U.K./ Seoul, Korea 96-76 Itaewon-Dong, Yongsan-Gu, Seoul, Korea
Publisher : J H Kim Tel : 070-41533422 (U.K. +44-20-8150-6562)
Copyright ⓒ 2007 런던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email: londontimes.tv@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