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출시

박진성 기자 | 입력 : 2011/11/15 [16:36]
▲ 씨게이트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출시   

 
하드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씨게이트(Seagate)가 업계 최초의 배터리 내장형 휴대용 무선 외장 하드 드라이브인 고플렉스 새틀라이트(GoFlex Satellit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는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 및 콘텐츠를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무선으로 전송해 저장 용량이 부족한 모바일 기기의 저장 공간을 확장해준다.
 
씨게이트의 고플렉스 외장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는 500GB의 넉넉한 용량과 충전식 배터리, 내장 와이파이(802.11 b/g/n 이상 지원)를 갖추고 있어 모든 음악, 동영상,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문서 파일 등을 어디든 휴대해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의 휴대용 기기에서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는고플렉스 새틀라이트의 자체 와이파이에 연결되며 고플렉스 미디어(GoFlex Media) 앱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컨텐츠 접근, 재생이 가능하다. 고플렉스 미디어 앱은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에게 고플렉스 새틀라이트가 필수적인 또 다른 이유는 최대 3대의 기기에 동시에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내장된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최대 25시간의 배터리 대기 시간을 지원하며 비디오를 최대 5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 고플렉스 미디어 앱에서는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 모바일 기기에 컨텐츠를 다운로드 해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새틀라이트를 대기 모드로 전환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태블릿 사용자는 인터넷 스트리밍을 이용해 비디오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지만 재생 품질은 와이파이나 3G/4G 등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제한을 받는다. 또한 핫스팟에 연결된 기기의 수가 많을 경우 비디오가 끊기거나 품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렇듯 원거리의 서비스에 의지해 스트리밍하는 것에 비해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를 이용하면 로컬 스토리지에서 직접 무선으로 최대 3대의 기기에 동시에 미디어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애플 iOS 기반의 아이패드와 아이폰, 아이팟 터치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각종 무선 기기를 모두 지원하는 고플렉스 미디어 앱은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모바일 기기와 모바일 무선 스토리지를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iOS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경우 웹 브라우저를 통해 고플렉스 새틀라이트에 저장된 컨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