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너랑 나, 음원차트 1위부터 13위까지 올킬!

강민구 기자 | 입력 : 2011/11/29 [10:49]
▲아이유 너랑 나  네이버뮤직 실시간(상), 엠넷 실시간(좌), 올레뮤직 실시간(우)      

 
가수 아이유의 2집인 '라스트 판타지(Last Fantasy)'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에서 올킬하며 걸그룹들을 따돌렸다.
 
음원은 29일 0시에 공개된 지 한 시간 만에 타이틀곡 '너랑 나'를 비롯해 '비밀', '잠자는 숲 속의 왕자', '별을 찾는 아이', '벽지무늬', '삼촌' 등 앨범에 수록된 13곡 모두가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현재(오전 10시) 멜론,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 뮤직, 벅스 등 모든 음원차트에서 '아이유 너랑 나'가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일부 차트에서는 1위부터 13위까지가 모두 아이유의 노래가 올라오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아이유의 등장으로 기존 상위권에 있던 원더걸스의 신곡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와 '슈퍼스타K 3' 출연진의 노래 뿐만 아니라 걸그룹들의 노래들 역시 전부 순위에서 밀려나는 이변을 낳았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을 통해 10대의 마지막 순간에서 20대의 시작을 바라보고 있는 자신의 생각, 상상, 환상을 담아냈다. 또한 김광진, 윤상, 정석원, 정재형, 이적, 김형석, 김현철, 윤종신, 이민수, 코린 베일리래, G고릴라, Ra.D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과 작곡가들이 모두 참여한 최강의 라인업으로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