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12종의 지도정보 무상 서비스 실시

이민혁 기자 | 입력 : 2011/12/12 [16:14]
국토해양부는 국가·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보유한 12종의 지도정보에 대한 샘플 데이터를 산업체, 연구기관 등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국가공간정보유통시스템(www.nsic.go.kr)’을 통해 무상으로 서비스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산업체나 연구기관이 공간정보를 활용한 각종 산업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하는 경우 어떤 지도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어 이를 찾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던 불편함을 해소해 주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에 서비스하는 지도 정보는 과천·안양지역을 중심으로 수치지형도, 연속지적도, 산림도 등 12종이며, 신청방법은 “국가공간정보유통시스템”에 접속하여 샘플정보의 융합정보를 확인하고 각각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공개되는 지도정보는 12종으로 수치지형도, 연속지적도, 산림도, 임상도, 임도망도, 산사태위험관리도, 토지피복도, 국토환경성 평가도, 생태자연도, 항공사진, 지번도, 지형이미지데이터 등 총 12종류가 포함된다.

한편 국토해양부는 " 지도정보 샘플데이터 비스는 공간정보의 사용 활성화를 통한 관련 산업 발전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이며, 앞으로도 국토해양부는 중앙정부 및 지자체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공간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