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57만에 , 민간 우주선 달에 무인 오디세우스 우주선 착륙

민족운동가 | 입력 : 2024/02/20 [11:48]

미국, 달에 무인 오디세우스 우주선 착륙주선입니다.

미국 민간 기업이 발사한 무인 로봇 달 착륙선이 목요일 저녁 달에 착륙했습니다 .

오디세우스 우주선을 운영한 휴스턴 소재 회사인 Intuitive Machines의 CEO인 Stephen Altemus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장비가 달 표면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달 표면에 접근하면서 오디세우스는 NASA와의 연락이 끊겼고, 그 결과 공동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몇 분 동안 불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약 15분간의 수색 끝에 관계자들은 다시 한번 우주선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보도국

“Intuitive Machines라는 회사가 운영하는 Odysseus라는 상업용 착륙선이 Space X 로켓을 타고 발사되어 NASA의 풍부한 과학 도구를 운반하고 새로운 모험, 과학, 혁신 및 미국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모험의 꿈을 품고 있습니다. 글쎄요, 그 모든 것이 일생일대의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NASA 관리자 빌 넬슨은 연락이 다시 이루어진 후 말했습니다. “오늘 반세기 만에 처음으로 미국이 달에 돌아왔습니다.”

알테무스는 이전에 실패한 시도를 장점으로 들어 오디세우스가 달에 성공적으로 착륙할 확률을 80%로 추정했습니다. Altemus는 “우리는 우리보다 먼저 노력한 모든 사람들의 어깨 위에 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보도국

이는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미국이 달에 착륙한 첫 번째 임무였으며 달에 연착륙한 최초의 민간 우주선이었습니다.

이는 개인 임무였지만, NASA는 달에 6개의 장비를 전달하기 위해 Intuitive Machines에 1억 1,800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우주국은 착륙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제공했다.오디세우스 달 착륙선을 실은 SpaceX Falcon 9 로켓이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이륙하고 있습니다.

오디세우스 달 착륙선을 실은 SpaceX Falcon 9 로켓이 2월 15일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이륙하고 있습니다. (Gregg Newton/AFP via Getty Images)

오디세우스가 달 표면에 도달하기 전 약 100피트 떨어진 곳에 있을 때 플로리다 주 데이토나 비치에 있는 엠브리리들 항공 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카메라 시스템이 들어 있는 작은 상자인 EagleCam을 방출했습니다. 달을 향해 마지막으로 하강하는 우주선의 일련의 사진 또는 셀카입니다.

⏱️ '당신이 경험하게 될 가장 긴 15초'

Intuitive Machines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Tim Crain은 달 착륙선에서 지구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15초의 지연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Odysseus가 하강하는 마지막 순간이 가장 긴장감이 넘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이는 달에 착륙했음을 알리기 위해 최종 표시등이 녹색으로 바뀔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경험하게 될 가장 긴 15초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NASA의 라이브 스트림에 따르면 Intuitive Machines는 우주선을 안전하게 착륙시키는 과제에 더해 우주선 자체 항법 시스템의 명백한 문제로 인해 Odysseus의 기본 항법 센서를 NASA의 실험 기술인 Navigation Doppler Lidar에 재할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디세우스는 언제 출시되었나요?

Intuitive Machines의 달 착륙선은 지난 주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SpaceX Falcon 9 로켓을 타고 발사되었습니다.

회사는 수요일 계획대로 14피트 높이의 우주선이 달의 중력에 의해 달 표면 위 57마일의 원형 궤도로 끌려갔다고 밝혔습니다.

목요일에 우주선은 달 표면에서 약 6마일 이내로 떨어졌으며 동력 하강을 시작하기 전에 한 시간 동안 해안을 따라 이동했습니다.


원본 기사 보기:뉴욕시티앤방송 I한국시티앤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