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포털 사이트를 내 마음대로 편집한다”

클라우드웹 | 입력 : 2010/07/23 [15:35]

클라우드웹(www.cloudweb.co.kr)은 네이버, 네이트, 다음, 구글 등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동시에 확인 할 수 있는 web 3.0 개념의 통합검색 유틸리티 클라우드웹(cloudweb)을 최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라우드웹의 특징은 포털 사이트의 컨텐츠(뉴스, 블로그, 등)를 사용자 마음대로 순서를 바꿀 수 있으며 자신한테 불필요한 컨텐츠를 삭제 할 수 있다. 그리고 타 포털 사이트의 컨텐츠도 가져올 수 있어, 사용자는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포털 사이트에 타 사이트의 중요 컨텐츠를 추가하여 편리한 검색 결과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트위터(twitter), 미투데이(me2day) 등의 검색 결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어 sns 사용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의 디자인을 클라우드웹이 제공하는 디자인으로 바꿀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재미를 더 하고 있다. 현재 제공되는 디자인은 트랜스포머 같은 로봇디자인과 순정만화 스타일의 디자인 그리고 멋진 스포츠카 디자인을 제공 하고 있으며 앞으로 엔터테이먼트 회사와 제휴를 맺어 소녀시대, 카라, 포미닛, 샤이니 같은 연예인을 모델로한 디자인을 만들 예정이다.

추후 출시되는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소장하고 있는 연인, 가족, 연예인 등의 사진으로도 포털 사이트의 배경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한다고 하여 클라우드웹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그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클라우드웹 김창환 마케팅 이사는 “포털사이트 검색 후 상단에 뜨는 각종 광고 등 유저가 필요로 하지 않는 검색결과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고 각 포털 사이트의 원하는 기능만 입맛대로 편집할 수 있는 웹 3.0 개념”이라며 “클라우드웹이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탄생한 만큼 인터넷검색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웹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개는 홈페이지(http://cloudwe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